상단여백
HOME 종합
중랑경찰서, 이루어 DREAM「청소년 희망학교」 개소식 개최

중랑경찰서장(총경 박정원)은 ‘22. 4. 15(금) 10:30~11:10, 청사 별관 2층(교육공간)에서 청소년 희망학교 「이루어 DREAM」 개소식을 열었다.

이는 청소년의 건전한 사회구성원 복귀를 위한 ‘맞춤 民·官·警 협력 치안서비스’에 적극적으로 협력한 단체를 초청하여 감사의 뜻을 전달하며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관련단체7곳은 : ▵중랑 청소년육성회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시립망우청소년센터 ▵지혜의 나무 상담센터 ▵아이디 미술학원 ▵커마짓 댄스학원▵에이바 헤어 이다.

금일 행사에는 청소년육성회, 중랑진로직업체험센터, 아이디 미술학원 등 총 6개의 공공기관·단체들이 참석하여 청소년 희망학교 「이루어 DREAM」 통해 「사회적 약자 보호의 공동체 협력 치안」이라는 공익적 가치를 소통하며 함께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며, 향후 더욱 긴밀히 협력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소년 희망학교 「이루어 DREAM」 는 사회의 사각지대에서 존재하고 있는 ‘안전과 보호’를 필요로 하는 청소년을 민·관·경이 합동으로 발굴 연계하여 정기적으로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정보와 체험을 지원함으로써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의 복귀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대상자들은 경찰서 별관 2층에 위치한 청소년 배움터 이루어 Dream 교육 공간에서, 각자의 관심분야 또는 재능에 맞는 상활별 ·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중랑경찰서는 청소년 희망학교 「이루어 DREAM」를 통해 청소년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꿈을 키우고 재능을 발견할 수 있도록 강사진 인력풀 확대 및 참여기관 추가 발굴하여, 각자의 꿈에 맞추어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서포터즈를 할 예정이며 나아가 지역 공동체와 협조체계를 확대 구축하여 다양한 공동체 치안활동을 추진, 시민이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중랑구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구 분

내 용

청소년육성회

▵ 육성회 회원 재능 기부 및 재정지원

시립망우청소년센터

▵ 바리스타, 제빵 등 자격증 취득 교육 진행

중랑진로직업체험센터

▵ 드론운용, 프로그램 코딩 등 4차산업 기반 교육 진행

▵ 직업체험, 진로상담 등 청소년 상담 병행

지혜의 나무 상담센터

▵ MBTI 성격검사, 애니어그램, 심리상담 등 지원

아이디 미술학원

▵ 웹툰 ▵일러스트 ▵입시미술 등 학원비 일부지원

커마짓 댄스학원

▵ 방송댄스 ▵전공입시반 등 학원비 일부지원

에이바 헤어

▵ 미용자격증(이론·실기) 취득 지원 활동

김학경  pointan2003@naver.com

<저작권자 © 자치경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